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car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공개!

by 똘이의 궁금중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출시! 조선의 디펜더 싼타페

현대자동차에서 5년 만에 싼타페 신형을 2023년 7월 18일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디자인에서 완전히 탈피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더 올뉴 싼타페는 5세대 싼타페 모델로 18년도에 4세대가 출시된 이후로 5년 만에 출시하였습니다. 지난 4월 포착된 테스트카를 통해 누리꾼 사이에서 갤로퍼 및 레인지로버와 닮았다는 반응이 나타나기도 해 풀체인지 싼타페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1세대 싼타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도심 온로드 스타일을 연결하는 디자인이 완성됐다고 이번 5세대 싼타페 디자인을 통해 이야기하였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조선의 디펜더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싼타페는 조선의 디펜더라고 이야기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으론 갤로퍼를 풍기는 강인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싼타페는 이런 명성답게 레인지로버 디펜더 디자인과 닮 기도해수입차를 고려하는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습니다. 이러한 싼타페가 수입 SUV를 이기고 점유율을 회복하는 순간이 과연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한편으론 걱정도 되기도 합니다.

현대 자동차 엠블럼 "H" 재해석하다.

현대 자동차는 신형 싼타페에 엠블럼을 아이코닉한 형상을 했다고 합니다. H의 형상 디자인을 곳곳에 반영하였으며 차량 전 후면의 강렬한 H라이트가 대표적입니다. 전면에는 헤드램프와 좌우 헤드램프를 수평으로 길게 연결하였으며 후면에는 리어램프에 반영하여 싼타페만의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국민 SUV 싼타페 옵션은 이렇다.

신형 싼타페에는 파노라믹 커보드 디스플레이와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실내에도 H형의 디자인을 대시보드 전면과, 송풍구등 다방면으로 반영했으며 밝은 컬러 시트와 헤드라이닝으로 한층 더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습니다. 우드 패턴 가니시와 자수가 적용된 나파가죽 시트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상엽 현대 디자인센터 부사장은 "신형 싼타페는 도심의 일상과 차박, 캠핑, 온 가족이 웃도어 라이프를 넘나드는 SUV" 라며 테라스 콘셉트의의 테일게이트 공간으로 기반하였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다음달 8월 10일 온라인을 통해 신형 싼타페의 주요 사양, 제원 등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loading